창닫기

이용약관

행복한 육아 공간 패밀리클럽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패밀리클럽 회원이시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마음껏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패밀리클럽 (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패밀리클럽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패밀리클럽 회원사(이하 “회원사”라 함)”라 함은 패밀리클럽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패밀리클럽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합의한 자로서, 2015년 1월 현재 신한카드㈜, 매일유업㈜의 총 2개사가 해당됩니다. 추후 회원사는 회사 및 회원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 될 수 있으며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고지합니다.
  2. ”패밀리클럽 서비스”라 함은 회사 및 패밀리클럽 회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세부내역은 제 4조 제1항에 따릅니다.
  3.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 (이하 "서비스 웹사이트" 이라 함)라 함은 이용자가 온라인을 통해 패밀리클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서비스 웹사이트 (2015년 01월 기준)
    서비스 웹사이트 운영사
    www.familyclub.co.kr (주)패밀리클럽
  4. ”제휴 사이트”라 함음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각 회원사가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휴 사이트 이용에 대한 약관은 서비스 제공 회원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내용을 따르며, 이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는 추후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제휴 서비스라 함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각각의 회원사가 개별적으로 패밀리클럽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 절차를 통해 개별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제휴 서비스에 대한 약관은 해당 제휴 서비스 제공 회원사와 거래 약관이 반영됩니다.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는 추후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각 회원사가 개별적으로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4조 제1항에 따릅니다.
  6. 이용자라 함은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7. 회원이라 함은 패밀리클럽에 회원 가입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가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패밀리클럽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8.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하지 않고 패밀리클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하여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표기된 인식문자를 말합니다.
  10. 휴면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 후 만 1년 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회원사 정보 제공 내역 및 동의 사항, 출산선물 소개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약관 적용일 기준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e-mail 통보
    •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 내 고지
    • 서면 통보 또는 전단 고지
    • 기타 회원 가입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5.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 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회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한 회원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가입한 회원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와 회원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패밀리 클럽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임신, 육아, 교육, 금융 및 생활 정보의 제공
    2. 2.전문가 상담 및 패밀리 코칭 서비스
    3. 3.회원사 공동 이벤트 및 행사
    4. 4.회사 및 회원사가 선별된 회원에게 제공하는 출산 선물 등의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5. 5.기타 회사와 회원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원에게 제공되는 패밀리클럽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이나 회원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제3조 제4항에 따른 한 가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패밀리클럽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4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2.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4. 4.주민등록 상의 본인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5. 5.기 가입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6. 6.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7. 7.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ID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러한 ID가 등록 신청된 경우에는 회사가 동 ID의 등록을 반려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회원 ID 변경 시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서 혐오감으로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모사전송(FAX),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다른 사람의 패밀리클럽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커뮤니티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패밀리클럽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4.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5. 5.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6.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및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7.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ㆍ음란한 내용의 정보ㆍ문장ㆍ도형 등을 전송ㆍ 게시하거나 e-mail 및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8.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ㆍ게시하거나 e-mail 및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9.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0. 10.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1. 11.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3. 회사는 휴면회원의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기한 내(휴면회원 전환 후 30일)에 답변이 없을 시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 ② 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회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패밀리클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2. 2.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6.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③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1.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패밀리클럽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1년 동안 재가입 및 패밀리클럽 서비스가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7. 7.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8. 8.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9. 9.기타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10. 10.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11. 11.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1.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경우
    2. 2.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조치할 경우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제한)
  1.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1. 1.이용자가 창작하여 패밀리클럽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됨
  2. 회사 및 개별 회원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 또는 개별 회원사에게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 및 회원사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사전에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와 개별 회원사가 회원에게 패밀리클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패밀리클럽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 및 개별 회원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 및 SMS, DM를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명백히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할 경우 회사와 개별 회원사는 이를 즉시 중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간 정보교환 정책에 의해, 거부의사가 반영되기까지는 최대 4주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재화/용역에 대하여「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 웹사이트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패밀리클럽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회사는 패밀리클럽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8조에 규정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이용자는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이용자는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3.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4.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 8조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15 조 (제휴 상품 및 제휴 서비스 추천)
  1.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고 회사에 제공한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을 활용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각 회원사별 상품에 대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상품추천 서비스 수신 거부 의사를 밝힌 경우 회사와 회원사는 당해 이용자에게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상품추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별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이용자가 추천 받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상품의 배송, 대금지급, 환급/반품/교환 등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사의 구매약관에 따릅니다.
제 16 조 (패밀리클럽 공동 이벤트)
  1. 회사와 전체 회원사는 이용자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상세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2. 패밀리클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개별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에게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며,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제휴 사이트에 고지되거나, 해당된 이용자에게 개별 고지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이름, 본인확인인증결과값(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문자서비스 수신여부, e-mail주소, e-mail 수신 여부, ID, 비밀번호 등)와 최적화되고 회원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별 회원사에 제공하는 이용자의 정보목록은 서비스 변경이나 회사 및 개별 회원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사항을 이 약관 제8조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공지하며, 관계법령 및 필요에 따라 별도의 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인의 동의 없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1.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3.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4.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5.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두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회사의 웹사이트 및 패밀리클럽서비스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 경우, 각 회원사의 개인정보 처리는 각 회원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르며, 자세한 내용은 각 회원사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거절의사를 밝힌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5일 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 도용
    3. 3.패밀리클럽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 변경
    4.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패밀리클럽서비스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2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1. 패밀리클럽 서비스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해당 이용자가 그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제21조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25 조 (소송의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26조 (약관의 일부 무효시 효력)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법률 또는 재판상 무효로 확정될 경우 계약은 나머지 부분만으로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부칙) 2015년 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TOP